서비스 요금 안내

브링더홈이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에 대해 알려드려요.

천범수 매니저2025-01-30

AS 서비스

  • 제품 수리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1~2세대 가습기의 스테인리스 진동자 교체 유상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제품 대여 서비스

  • AS 기간 동안 제품 공백으로 인한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브링더홈이 미리 준비한 대여 제품 (3세대, 4세대 가습기 본체)을 보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제품 케어 서비스

  • 제품의 클리닝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2. 수리비(기술료)

    •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 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 엔지니어 기술료는 2025년 최저 시급인 10,030원/1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증상별 기술료 안내

증상 구분

수리 시 소요 시간

기술료

작업 내용 요약

송풍팬 소음

30분

5,000원

본체를 개봉하여 송풍팬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먼지제거 혹은 송풍팬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작동불가 (쇼트)

30분

5,000원

본체를 개봉하여 각종 회로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회로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컨트롤보드 이상 증상 (본체 디스플레이 이상, 버튼 터치 이상, 와이파이 연결 이상 등)

30분

5,000원

본체를 개봉하여 컨트롤보드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제거 혹은 컨트롤보드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작동불가 (원인파악필요)

1시간

10,000원

본체를 개봉하여 내부 전 부품의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제거, 문제 부품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분무 불량 (원인파악필요)

1시간

10,000원

본체를 개봉하여 내부 전 부품의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제거, 문제 부품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물샘 (원인파악필요)

1시간

10,000원

본체를 개봉하여 내부 전 부품의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제거, 문제 부품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진동자 코팅 벗겨짐 (2세대)

진동자 기능 이상

45분

7,000원

본체를 개봉하여 진동자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가열판 코팅 벗겨짐 (2세대)

가열판 기능 이상

45분

7,000원

본체를 개봉하여 가열판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배송비

  • 당사는 최초 제품 주문 건에 대하여 무료 배송을 제공합니다.

  • 배송은 당사가 아닌 제3자 (택배회사 등)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수리 대상 제품의 배송비는 보증 기간 이내이더라도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내 AS의 경우 배송비를 요청드리지 않습니다.

    •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상 AS의 경우 배송비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제품 대여 서비스

  • 당사는 AS 기간 동안 제품 공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제품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내 AS의 경우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후 AS의 경우 유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유상 대여 서비스 비용 : 왕복배송비 (7천 원), 대여 제품에 대한 외관 클리닝 작업 공임비 (엔지니어 소요 시간 약 20분 = 3천 원)를 포함하여 1만 원의 비용을 요청드립니다.

스테인리스 진동자 업그레이드 서비스

  • 당사는 1, 2세대 가습기 사용 고객들을 위해, 3세대부터 적용된 스테인리스 진동자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스테인리스 진동자는 한 번 업그레이드 후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비용 : 왕복배송비 (7천 원), 스테인리스 진동자 부품비 (1천 원), 작업 공임비 (엔지니어 소요 시간 약 45분 = 7천 원)를 포함하여 1만 5천 원의 비용을 요청드립니다.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 상의 고장인 경우

    예)

    • 구입 후 제품 수령일로부터 10일 이내 제품 불량 발생 시 ⇒ 새 제품 교환 혹은 무상 수리

    • 구입 후 제품 수령일로부터 10일~60일 이내 제품 고장 시 ⇒ 무상 수리 & 무상 대여 서비스

    • 구입 후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상 제품 고장 시 ⇒ 무상 수리 & 유상 대여 서비스

  • 제품의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품을 유상으로 교체한 이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 시.

    • 단, 핵심 부품은 핵심부품 보증 기간 종료 전 고장 발생 시 2개월을 보증하며, 유상교체 시 1년을 보증함

  •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구분

보증기간

비고

부품 미 사용

2개월 (동일 부위 / 동일 증상)

보증 기간 이내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수리 일자 기준)

부품 사용

1년 (동일 부품)

  • 보증 이후

    •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 보증 이내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 기간 내라도 유상 수리)

  • 고객 부주의

    • 떨어뜨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가습기 설치 위치가 잘못되어 과열 등 오작동을 야기한 경우

      • 제품의 장시간 가동으로 인해 과열 등 오작동을 야기한 경우

      • 제품 내부로 물이 들어간 경우

      • 제품의 관리 상태가 심각하게 좋지 않은 경우 (심각한 석회 오염 등)

    •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서비스센터(엔지니어) 외 임의로 수리/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 소모성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진동자, 진동자 회로, 송풍팬 등)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 요청

    •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 제품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제품 클리닝 서비스 등)

  • 제품 설치

    • 신제품 초기 설치 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설치/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 타사 요인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안테나, 유선 신호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타사 제품 (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 천재 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업데이트 일자 : 2025.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