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서비스
제품 수리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2세대 가습기의 스테인리스 진동자 교체 유상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제품 대여 서비스
AS 기간 동안 제품 공백으로 인한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브링더홈이 미리 준비한 대여 제품 (3세대, 4세대 가습기 본체)을 보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제품 케어 서비스
제품의 클리닝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품비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수리비(기술료)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 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엔지니어 기술료는 2025년 최저 시급인 10,030원/1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증상별 기술료 안내
증상 구분 | 수리 시 소요 시간 | 기술료 | 작업 내용 요약 |
---|---|---|---|
송풍팬 소음 | 30분 | 5,000원 | 본체를 개봉하여 송풍팬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먼지제거 혹은 송풍팬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
작동불가 (쇼트) | 30분 | 5,000원 | 본체를 개봉하여 각종 회로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회로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
컨트롤보드 이상 증상 (본체 디스플레이 이상, 버튼 터치 이상, 와이파이 연결 이상 등) | 30분 | 5,000원 | 본체를 개봉하여 컨트롤보드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제거 혹은 컨트롤보드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
작동불가 (원인파악필요) | 1시간 | 10,000원 | 본체를 개봉하여 내부 전 부품의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제거, 문제 부품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
분무 불량 (원인파악필요) | 1시간 | 10,000원 | 본체를 개봉하여 내부 전 부품의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제거, 문제 부품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
물샘 (원인파악필요) | 1시간 | 10,000원 | 본체를 개봉하여 내부 전 부품의 기능 검사, 먼지 등 오염 확인 후 제거, 문제 부품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
진동자 코팅 벗겨짐 (2세대) 진동자 기능 이상 | 45분 | 7,000원 | 본체를 개봉하여 진동자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
가열판 코팅 벗겨짐 (2세대) 가열판 기능 이상 | 45분 | 7,000원 | 본체를 개봉하여 가열판 교체 작업 진행 및 작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
배송비
당사는 최초 제품 주문 건에 대하여 무료 배송을 제공합니다.
배송은 당사가 아닌 제3자 (택배회사 등)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수리 대상 제품의 배송비는 보증 기간 이내이더라도 청구될 수 있습니다.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내 AS의 경우 배송비를 요청드리지 않습니다.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상 AS의 경우 배송비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제품 대여 서비스
당사는 AS 기간 동안 제품 공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제품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내 AS의 경우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후 AS의 경우 유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상 대여 서비스 비용 : 왕복배송비 (7천 원), 대여 제품에 대한 외관 클리닝 작업 공임비 (엔지니어 소요 시간 약 20분 = 3천 원)를 포함하여 1만 원의 비용을 요청드립니다.
스테인리스 진동자 업그레이드 서비스
당사는 1, 2세대 가습기 사용 고객들을 위해, 3세대부터 적용된 스테인리스 진동자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테인리스 진동자는 한 번 업그레이드 후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비용 : 왕복배송비 (7천 원), 스테인리스 진동자 부품비 (1천 원), 작업 공임비 (엔지니어 소요 시간 약 45분 = 7천 원)를 포함하여 1만 5천 원의 비용을 요청드립니다.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 상의 고장인 경우
예)
구입 후 제품 수령일로부터 10일 이내 제품 불량 발생 시 ⇒ 새 제품 교환 혹은 무상 수리
구입 후 제품 수령일로부터 10일~60일 이내 제품 고장 시 ⇒ 무상 수리 & 무상 대여 서비스
구입 후 제품 수령일로부터 60일 이상 제품 고장 시 ⇒ 무상 수리 & 유상 대여 서비스
제품의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품을 유상으로 교체한 이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 시.
단, 핵심 부품은 핵심부품 보증 기간 종료 전 고장 발생 시 2개월을 보증하며, 유상교체 시 1년을 보증함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구분 | 보증기간 | 비고 |
---|---|---|
부품 미 사용 | 2개월 (동일 부위 / 동일 증상) | 보증 기간 이내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수리 일자 기준) |
부품 사용 | 1년 (동일 부품) |
보증 이후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보증 이내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 기간 내라도 유상 수리)
고객 부주의
떨어뜨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가습기 설치 위치가 잘못되어 과열 등 오작동을 야기한 경우
제품의 장시간 가동으로 인해 과열 등 오작동을 야기한 경우
제품 내부로 물이 들어간 경우
제품의 관리 상태가 심각하게 좋지 않은 경우 (심각한 석회 오염 등)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센터(엔지니어) 외 임의로 수리/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소모성
소모성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진동자, 진동자 회로, 송풍팬 등)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고객 요청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제품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제품 클리닝 서비스 등)
제품 설치
신제품 초기 설치 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설치/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타사 요인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안테나, 유선 신호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타사 제품 (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천재지변
천재 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업데이트 일자 : 2025.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