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 기간 안내

제품의 보증기간에 대해 알아봅시다.

김기원 총괄매니저 • 브링더홈의 아들, 김기원 입니다 :) 무엇이든 저에게 물어보세요! 마음이 편해지시도록 도와드릴게요.2025-01-30

브링더홈은 소비자 피해 보상규정에 의거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해 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배송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 2025년 1월 7일 배송 시, 2026년 1월 6일까지 품질 보증기간이며 무상 AS 3년 정책 적용 시 2028년 1월 6일까지 무상 AS 기간이 됩니다.

※ 중고품 (리퍼업체 구입, 전파상 구입, 모조품) 구입 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 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 품질 보증기간 :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문제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음을 보증한 기간 (제품 공급일로부터 시작)

※ 무상 AS 기간 : 기능성 하자로 고장 발생 및 제품 불량 발생 시 무상으로 수리를 약속한 기간 (제품 공급일로부터 시작)

구분

세대 구분

판매 시기

보증기간

무상AS기간

부품보유기간

내용연수

가습기

1세대

2020년 10월 ~ 2021년 11월

1년

1년

3년

3년

2세대 (21~22년형)

2021년 12월 ~ 2022년 8월

1년

1년

3년

3년

2세대 (22년 9월 이후)

2022년 9월~2024년 3월

1년

3년

3년

3년

3세대

2023년 9월~2024년 3월

1년

3년

3년

3년

4세대

2024년 9월~

1년

3년

3년

3년

센서

23년형

2023년 9월~2024년 12월

1년

3년

3년

3년

24년형

2025년 1월

1년

3년

3년

3년

※ 부품 보유기간의 기산 : 해당 제품의 제조일자 (제조연도 또는 제조년월만 기재된 경우 제조연도 또는 제조월의 말일을 제조일자로 봄)를 기산점으로 한다.

‘가습기’의 내용연수를 단순히 “몇 년”이라고 정해 놓은 공인 기준은 없지만, 평균적으로 3~5년 정도 사용한다고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이는 일반적인 경험치에 가깝고, 실제 사용 기간에는 다음 요인들이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1. 사용 빈도 및 시간

    • 매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와 가끔씩만 사용하는 경우는 내부 부품의 마모 정도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2. 청소·관리 상태

    • 가습기를 정기적으로 세척하고, 물 때나 석회질을 제거해주면 가열부·초음파 진동자 등의 부품 수명을 훨씬 더 길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가습기의 송풍팬은 외부 공기를 유입시켜 미스트를 널리 퍼뜨립니다. 가습기가 설치된 곳의 주변 환경 상태, 송풍팬 먼지필터의 관리 상태에 따라 내부 부품의 마모 정도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3. 물의 종류(수도물 vs. 정수물 등)

    • 물 속 미네랄·석회질 등의 성분이 많으면 내부 부품이 빨리 손상될 수 있습니다.

결국, 3~5년은 평균적인 예측치일 뿐, 구체적인 사용 습관 및 관리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3년 이하로 사용 후 고장이 나는 사례도 있고

  • 관리가 잘 되어 5년 이상 문제 없이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품 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하며 기본적으로 제품 보증기간과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단, 핵심 부품으로 선정된 부품은 별도 기준에 의거 아래와 같이 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구분

세대 구분

핵심 부품

보증기간

가습기

1세대

진동자 (외부 코팅)

1년

가열판 (외부 테플론 코팅)

1년

BLDC 송풍팬

1년

메인 디스플레이 (컨트롤 보드)

3년

전원회로

3년

2세대 (21~22년형)

진동자 (외부 코팅)

1년

가열판 (외부 테플론 코팅)

1년

BLDC 송풍팬

1년

메인 디스플레이 (컨트롤 보드)

3년

전원회로

3년

2세대 (22년 9월 이후)

진동자 (외부 코팅)

1년

가열판 (외부 테플론 코팅)

1년

BLDC 송풍팬

1년

메인 디스플레이 (컨트롤 보드)

3년

전원회로

3년

3세대

스테인리스 진동자

3년

스테인리스 가열판

3년

BLDC 송풍팬

1년

메인 디스플레이 (컨트롤 보드)

3년

전원회로

3년

4세대

스테인리스 진동자

3년

스테인리스 가열판

3년

BLDC 송풍팬

1년

메인 디스플레이 (컨트롤 보드)

3년

전원회로

3년

센서

23년형

USB 전원케이블 단자

24년형

USB 전원케이블 단자

• 핵심부품은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서 정한 제품별 가장 중요한 부품을 말하며, 보증기간 내 핵심부품 교체 수리는 무상으로 처리함.

• 핵심부품 보증기간 이내 핵심부품 수리 시 수리비 전액(부품대+수리비) 무상 적용함.

다음의 경우는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으로 단축 적용됩니다.

  1. 가정용 제품을 영업용도, 산업용도, 상업용도, 연구/실험 용도 등으로 사용하는 경우

    • 가습기 : 영업소, 사우나, 목욕탕, 세탁소, 공장, 기숙사의 공용 공간

    • 온습도 센서: 공장, 상가 등 공용 공간

  2.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 당사와의 계약을 통해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 국내에서 구입하여 해외 반출 제품의 해외 서비스는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해외에서 구입하여 국내 반입 또는 해외 직구 제품의 국내 서비스는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유상 서비스는 호환 가능 부품으로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에만 적용되며, 고장 부위 및 호환 가능 부품이 없을 경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업데이트 일자 : 2025.01.31